티스토리 뷰

리뷰

백신의 무료화 과연?

먹보91 2008.01.15 23:24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와 NHN이 손을 잡고 네이버의 PC그린에 백신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계약을 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알약과 야후툴바에서 바이러스 백신 무료제공 이후 이제 대세는 개인사용자를 위한 백신은 무료화 되는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어 개인사용자로서는 긍정적인 현상이라고 할수 있겠다. 내가 걱정할 것은 아니지만 과연 바이러스 개발해서 먹고 사는 업체들은 이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것인지 심히 걱정이 되기도 한다.
물론 엄청 큰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같은 경우에야 네이버와 손잡고,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를 하고 이에대한 수익금을 나눠갖는 형식으로 이익을 창출하게 될테지만 군소업체나 새로운 벤쳐기업 들은 조금 걱정되는 상황이 아닌가 싶다.
개인사용자에게 이로운 부분이니깐 이러한 것들이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나도 예전에는(불과 1년전이지만) 불법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깔아서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avest 바이러스 백신을 1년동안 사용해보고 너무 맘에 들어 올해부터는 avest professional edition 라이센스키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홈에디션을 사용해본 결과 믿을만하고 강력한 바이러스 검색능력을 갖췄으며, 가볍고 빨라서 나같은 저사양 컴을 돌리는 사람에게도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어서 였다.
V3 IS 2007도 사용해보았고, 바이러스 체이서 외 다른 백신 프로그램도 많이 써보았지만 avest만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생각에서 라이센스키를 구입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빠르고 강력한 바이러스 백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avest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해보시길 권한다. 분명 만족할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