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Camel 전반기 음반 Collection

먹보91 2009.11.26 12:04


 

카멜1~4집까지의 앨범을 소리그림에서 몇달에걸쳐 구입했다. 일본판 LP미니어쳐인지라, 가격도 비싸고(중고로 구입했는데도 불구하고, 새 CD보다 가격이 쌔다 ㅋ)해서 3개월에 걸쳐 하나씩 구입해서 4집까지 컬렉션을 완성했다.

음반은 시간이 없어서 Mirage와 Snowgoose만 들어봤는데 Mirage는 누구나가 카멜의 앨범을 논할때 엄지손가락을 치켜드는 앨범인지라 다른 사족을 달 필요가 없겠지만, 굳이 말을 한다면 "대중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균형미를 갖춘 앨범"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레시브 즐겨듣는 사람치고 카멜을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이상하게도 매니아들로부터 그다지 인정받지 못하는 밴드가 이 밴드이다.

무조건 어려운 화성을 쓰고 실험적인 음악만 해야 되는 것이 프로그래시브 밴드가 아닐터, 카멜은 수려한 멜로디를 강점으로 재즈적인 즉흥연주 클래식적인 오케스트레이션 도입등 매 앨범마다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실험해왔다.

 


 

Long Goodbye만이 카멜의 전부가 아니라, Nude나 위의 4장의 앨범을 듣는다면 이 영국산 아트락 밴드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2집은 듣기쉬운 멜로디에 감성적인 곡 전개 속에서 클래식적인 실험을 한 앨범이고, 3집은 우주적인 신서사이져 사용과 동명의 동화를 소재로한 컨셉트앨범이다. 가사가 없는 연주곡들로 앨범전체가 채워져 있다. 4집은 좀 대중적인 취향의 앨범인데 곡길이가 짧고 Long Goodbye에 필적할 만한 명곡 Air born이 수록되어 있다.

지성과 감성이 충만한 음악팬들을 완벽하게 만족시켜줄 만한 앨범이다.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blogger.textcube.com BlogIcon 꼬뮌 안녕하세여.
    우연히 찾아왔습니다.

    혹시 '소리그림'이라는 곳이 오프라인 음반점인가요?
    혹시 온라인 영업은 안하나요?
    온라인 영업을 하면 주소를 알 수 없을까요??
    2009.12.10 10:09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91log.textcube.com BlogIcon glutton[먹보] 오프매장도 있고 온라인에도 있습니다. 오프매장은 인천 부평에 있고, 온라인으로는 카페를 통해 주문하시고 여러가지 음악정보도 교환하실수 있습니다.
    카페주소는 http://cafe.daum.net/musicpicture 입니다. 여기 고수분들이 상당히 많으셔서 저도 음반 좀 모으긴 했는데 소그카페(소리그림카페)에 가면 있는척도 못합니다 ^^
    오랜기간을 기다릴 의향과 약간의 돈을 더 지불하고도 레어한 음반을 손에 넣고 싶으시다면 소리그림에서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2009.12.10 12:4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