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

추억의 게임 Nox - Origin용

먹보91 2016.06.26 00:38


지금은 추억이 되어버린 웨스트우드라는 게임사에서 나온 녹스(Nox)가 오리진에 무료로 풀려서 조금 플레이를 해봤다. 해상도를 높여서 플레이를 하니 조금 느리긴 한데 할만하다. 해상도를 낮추면 빠르긴 한데 옛날 게임이라 그런지 도트가 너무 크게 보여서 별로고.


스토리는 어떤 잭이라는 청년이 NOX라는 세계에 얘기치 않게 들어가게 되어 그곳에서 모험을 하는 이야기. 예전에도 전사로 플레이를 해봐서 이번에도 전사부터 해보고 있다. 비밀의 방을 찾아서 사과나 금화를 확보하고 아이템을 사서 렙업 해서 몬스터를 죽이는 전형적 액션 RPG다. 멀티가 재미있다는데 2002년 당시에는 내가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 싱글은 무난하다는 정도. 그러나 난이도는 좀 어렵다고 느껴졌다.

커맨드 엔 컨커를 만든 웨스트우드사의 기술력이 NOX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특히 한국판 더빙도 수준급으로 잘 되었다. 당시에는 유치한 수준의 게임더빙도 많았는데 녹스의 더빙은 성우들의 연기가 좋아서 상당히 호평을 받았다.


"촙촙" "호렌더스의 영광을 위하여"라는 문구는 NOX를 해본 팬들은 다들 기억할듯. 오랜만에 재미진 게임을 해보고 있다. 디아블로2만 같은시기에 안나왔어도 더 많은 사랑을 받았을 게임인데 좀 아쉽다.

지금은 당연히 온라인, 멀티는 안된다(오래전에 서버가 없어졌으니...) 싱글로 추억을 회상하면서 즐기면 좋을것 같다.


오리진 녹스 무료받기: https://www.origin.com/ko-kr/store/free-games/on-the-house


한글패치: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519/read?articleId=2084573&bbsId=G003&itemGroupId=30


녹스(Nox) 전사 공략 1시간 30분 클리어 영상 - YouTube



저장저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