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 87U(구형 87키) 45g 저소음 균등 사용기

기계식키보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체리 MX 스위치 청축, 갈축, 적축을 사용하다가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로 넘어가는 테크트리를 탄다. 본인도 그 길을 따라갔다.
처음에는 체리 청축을 사용하다가 넌클릭 ML을 사용하였다.
그 키보드가 아직까지 메인 PC에서 사용하고 있는 체리 G84-4100미니 키보드이다.
이후에 HHKB(Happy Hacking Keyboard)를 사용(블루투스 모델)하고 있고 이번에 첫째 아이가 아는 형내 집에서 마크(마인크래프트)를 하는데 그 형이 사용하는 소리나는 키보드를 가지고 싶어 해서 리얼포스87U 구형 키보드를 구입했다.
여러 저렴한 모델을 리스트에 올려놓았다가 리얼포스 구형87키 45g 저소음 균등 키보드를 선택했다.
지금 나오는 모델들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났고 마침 클량 장터에 본 제품이 올라 왔길래 망설임 없이 구매했다.
가격은 15만원. 중고이다 보니 싸게 샀다.
녹이슈가 있어서 조금 걱정하긴했는데 비교적 내부도 깨끗해서 만족하고 있다.
박스를 뜯었을때 생각보다 큼지막해서 놀랐다. 87키 치고는 사이즈가 컸다.

키보드 덩치가 있어 보이는건 윗쪽에 거대한 베젤 덕분이다.
다른 키보드들은 베젤이 얇은데 이 키보드는 윗쪽이 넓다.
키보드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잘빠졌다. 클래식한 회색 키에 하늘색 키를 배치해서 산뜻한 느낌이다.

우측상단에 리얼포스 로고가 붙어있다. 빨간색 A가 강렬해 보인다.
키열 배치는 다른 87키와 같다.

특이한건 좌측에도 윈도우 키가 있다. 좌측에는 텐키레스 키보드의 특성상 다른 키로 전환해서 쓸쑤있는 FN(펑크션)키가 있기 마련인데 윈도우 키가 있다. 이 키가 아마 FN키 역할도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무게도 다른 키보드보다 묵직하다.
해피해킹하고 비교해보자면 타건감은 조금더 조용하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아무래도 해피해킹이 조금더 반발력이 있고 통통튀는 느낌이랄까.
정전용량 방식 특유의 초콜렛 부러뜨리는 기분좋은 느낌은 동일하다.
아이맥에 사용중이라 맥용으로 스위치를 바꿀수 있으면 좋겠는데 첫째 아이가 아이맥을 윈도우 머신으로 사용중이라 힘들것 같다. ㅠㅠ
요즘같은 시대에 유선인 것이 조금 마음에 안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 가격에 정전용량 키보드를 메인으로 쓰는 것만해도 감지덕지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룰루레몬 비아 셔츠 반품기
룰루레몬 비아 셔츠 반품기
2021.12.151998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설립된 요가복 판매업체 룰루레몬. 기능성 스포츠 웨어를 만드는 업체로 디자인도 맘에 들고 품질도 좋아 애용하고 있다. 전세계 애슬레져룩의 유행의 최대 수혜회사라고 봐도 되겠다. 너무 편하고 디자인도 좋다. 심플하고 똑 떨어지는 디자인과 신축성 있는 소재, 방수, 방습이 되어 운동할때도 출근, 일상룩으로 부담없이 입을 수 있어서 왠만한 옷은 룰루레몬으로 구입하고있다. 모든 아이템을 다 갖추기에는 가격이 좀 세서 망설이기는 하지만 괜챦은 오래입을 옷을 사야할때 룰루레몬에서 사는 편이다. 얼마전에는 비하 셔츠를 구입했다. 근데, 몇번 입다가 보니 똑딱이 단추가 안 잠기는 거다. 4번째 5번째 단추가 안잠김. 그래서 홈페이지에 있는 반품정책에 따라 게스트 에듀케이션 센터(GEC)로 … -
바쿤 cap-1003: 예쁘고 탄탄한 음질로 바꿔주는 헤드폰 앰프
바쿤 cap-1003: 예쁘고 탄탄한 음질로 바꿔주는 헤드폰 앰프
2021.10.17지능일렉콤의 X5-UDA를 DAC겸 헤드폰 앰프로 사용하고 있어서 딱히 업글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진 않았지만 거치형이다 보니 블로그 포스팅하며 엎드려서 침대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때 편하게 사용할 만한 헤드폰 앰프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다. 차이파이 SMSL SP200을 저렴한 가격에 영입할까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지금 있는 X5와 크게 체감상 좋은 음질을 들려주진 않을 것 같다고 해서 SP200은 제외(중고로 HD600 살때 따라온 XLR단자의 케이블을 사용하고 싶지만). 그리고 데스크파이면 모를까 이동성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옮겨가며 듣기는 불가능하다. 여러의견을 조합하니 지금 시스템에서 업글하려면 차이파이 저렴이 보다는 돈을 모아 바쿤정도로 가거나 진공관으로 가는게 좋다고 했다. 진공관 앰프는 스베트라… -
찰떡 궁합 : 에티모틱 리서치 er4xr 이어폰 + 큐델릭스 5k
찰떡 궁합 : 에티모틱 리서치 er4xr 이어폰 + 큐델릭스 5k
2021.06.11얄포. 가성비 대장. 에티모틱 리서치사의 회심의 역작. 그 어떤 수식어로도 찬사가 모잘르다. 이게 내가 여지껏 사용해본 이어폰 중에서 최고다. 감히 그렇게 말할 수 있다. 플렛의 대명사 처럼 회자가 되는 ER4XR은 해상력 하나는 끝내준다. 그리고 착색이 가해지지 않은 소리를 들려주지만 심심하지도 않다. 삼단 이어팁이 귓구멍과 궁합만 잘 맞다면 차음성도 노이즈 캔슬링 못지 않다. 다행이도 본인의 귀에는 아주 잘 맞아서 너무 너무 만족하며 음감생활 중이다. 가끔 깊숙히 들어가는게 살짝 적응이 안될때도 있지만, 음질을 위해서야 이정도 쯤은 괜챦다. 최근에 큐델릭스5K PEQ 기능을 통해 또다른 신세계를 경험했다. PEQ는 Parametric EQ의 약자로 원하는 대역의 주파수를 올려주거나 내려주는 기능을 뜻… -
HD600 사용기 (with Lg V50)
HD600 사용기 (with Lg V50)
2021.05.09헤드폰 업글의 마지막 종점을 찍기 위해서. "더이상 업글은 없다" 라는 다짐을 하면서 HD600을 중고로 영입했다. 스피커로 음악 듣는걸 좋아하지만 집안에서의 환경은 헤드파이 환경으로 상황을 몰아갔다. 함께 생활하는 아내와 좋아하는 취향의 음악이 겹치지 않는다. 메탈, 락, 힙합 같은 비트있는 음악을 싫어해서 스피커로 음악들을때 마다 잔소리를 듣는 상황이 계속되서 헤드폰으로 음악 감상이 필요했다. 집에 블루투스 헤드폰은 소니1000XM2가 있고, 베이어다이나믹 DT990 오픈형 헤드폰이 있지만 레퍼런스 3대장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욕망을 억누르진 못했다. 그래서 결국은 저렴한 중고로 HD600 신형을 영입했다. 구형 버전은 돌솥 디자인이지만 신형은 돌솥 무늬가 없다. 이쪽이든 저쪽이든 제품은 같은거니깐. …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