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umblelog라는 미니블로그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외 블로그 서비스인데 아담하고 간결하고 빠릅니다.

블로그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웬만한 것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되는 미투데이, 플톡같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그림파일을 첨부할 수 있고, 음악도 첨부할수 있고 링크도 비교적 편하게 할수 있다는 점이겠죠. 기사같은 거 링크할때도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가입후 로그인 하면 Dashboard에 위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해외사이트는 우리나라 처럼 다른 개인정보를 넣을 필요없이 이메일과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되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면은 참 부럽더군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선진국의 면면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위 그림에 Text아이콘을 입력하면 간단한 글을 쓸수 있고, Photo는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사이즈가 제한 되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사진도 올리면 블로그 틀에 맞게 줄여지기 때문에 블로그 틀에 적합한 사진을 올리는 편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인용구 삽입, 링크, Chat, 오디오, 비디오를 삽입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디오는 MP3만 가능하며 10메가 이하만 가능합니다. ^^

물론 올린 파일은 블로그에서 들을수 있구요 ^^ 하루에 한개씩만 오디오 파일을 올릴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TAG
댓글
  • 프로필사진 루피 안녕하세요. 텀블로그 초보인데요, 처음에 그냥 검색을 통해서 '리블로그'를 하니까 그냥 클릭만하고 가볍게 코멘 다는걸로 끝냈는데 남의 텀블로그에 직접가서 리블로그하니까 "텍스트" "인용" 이런걸 선택하라고 하고 태그도 제가 직접 넣어야되는 등... 이런 어려운걸로 전환되더라구요. 이건 왜이런건가요? 2011.11.18 17:4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91log.tistory.com BlogIcon 먹보91 글쎄요 저도 그 부분에서는 잘 모르겠네요. 저 같은경우에는 대쉬보드에서 검색하는데 검색으로 들어가서 리블로그하나 다른사람 블로그에서 리블로그하나 "텍스트" "인용" "테그"이런걸 넣는건 똑같던데요? 2011.11.19 11:3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