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실, 티스토리 공지에 티에디션이란게 오픈했다고 하길래 "이게 뭐야 했다." 해아래 새로운 것 없다고 이것도 뭐 거기서 거기아냐 라는 생각도 가졌고... 사실 첫화면은 예전에도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긴 했다.
그때 꾸미고 나서 이내 그만 둔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도 한번 꾸며보고는 그냥 둘라 그랬다. 사실.
근데 좀 괜챦더라. 왜냐고? 그냥 첫화면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그걸 자기 맘대로 꾸밀수도 있고 트위터와 다음뷰로 보낼 수도 있다. 이정도면 괜챦다. 발행이 돼쟎아. 그건 곧 자신의 포스팅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이 된다.
그것만으로 이거 매력있다.

그럼, 티에디션으로 첫화면을 꾸미는 방법을 보자.
먼저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을 선택하면 티에디션 설정이란게 뜬다.


그걸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이것저것 티에디션을 설정하면 된다. 먼저 티에디션 설정에서 사용에 체크하면 처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첫화면을 편집할수 있게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적용이 쉽다. 편집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해서 편집하면 끝.


왼쪽에 보이는것이 티에디션 설정 창이다. 여기서 관련 아이템을 선택하고 모양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으로 티에디션을 발행하는 방법을 보자.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티에디션설정에 들어가면



트위터와 다음뷰로 보내는 체크박스가 보이는데 거기다 체크하고 보내면 된다.


단, 트위터로 보내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줘야 트위터로 발행할 수 있다.


발행후 모습. 자신이 원하는 제목으로 발행된 것이 보인다.
발행내역이 보이는데 내역을 클릭하면 티에디션으로 발행된 것을 볼 수 있다.



자신의 포스팅을 웹진 형태로 출력하고 발행할 수도 있으니 상당히 매력적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