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Music은 구글에서 나온것이라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최적화 되어있었는데 iOS용 앱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런데 아이폰용 구글뮤직 앱이 등장 했다. App4 G.Music등 몇가지 앱이 있지만 그중 가장 예쁘고 강력한 앱은 단연 GoMusic이었다. 구글뮤직 공식앱이 나올지 안나올지는 모르지만 구글뮤직앱으로는 이 앱이 한동안 탑을 차지할 듯.




일단 앱을 들어가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뜬다. 거기다가 구글뮤직 아이디랑 비번을 입력하면 바로 아티스트 목록으로 간다. 아티스트목록은 숫자부터 A~Z, 한글순으로 표시된다. 위에 Online라디오 버튼은 온라인되었다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이건 뒤에서 설명하겠다.

 



옆에 탭을 누르면 앨범순으로 노래를 정렬해준다.

 



Playlists탭으로 가면 Thumb Up한 리스트나 자신이 저장한 리스트를 보여준다. 특히 맘에 드는기능은 좌측 "+버튼"을 누르고 상단 우측의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곡이 다운로드가 된다. 그러면 오프라인에서도 다운받은 곡을 들을수 있다는 사실. 아이폰의 기본재생기에 나타나지는 않지만 GoMusic앱에 들어와서는 다운받은 곡을 들을 수 있다.




장르탭 에서는 장르별로 곡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밑에는 몇개의 곡인지 몇개의 앨범인지도 알 수있도록 정리가 되어있다.



플레이하면 다른 앱에 비해 깔끔한 디자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앨범자켓과 테그만 잘 정리되어있다면 대기화면에서도 플레이리스트를 볼 수가 있다. 예전이라면 이건 탈옥했을때나 가능한 일인데 구글뮤직앱을 사용하면 이게 가능하다니 참 신기하다.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되는 심플하고 강력하고 예쁜 구글뮤직 앱을 찾는다면 단연코 GoMusic App이다. 단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업데이트가 느리다는것. 불만인게 지금 다운받아도 사용할 수 없다. 구글뮤직이 구글플레이에 통합되면서 로그인할때 아이디랑 비번을 입력해도 계속 에러가 걸려서 팅기는 현상이 발생한다. 얼마전에 업데이트하니 로긴이 되었는데 지금은 하니 또 안됀다. 속터져 진짜. ㅠㅠ 0.99달러에 판매되는데 오늘만 무료로 풀릴때 운좋게 다운받았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빨리 로긴될수있게 해달라는. 짜증나는데 gMusic이나 Melodies를 사용해야겠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