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고 간단한 할일관리앱중에 인상적인 앱을 소개합니다. 바로 clear앱인데요. Todo, 2Do같은 앱을 사용하곤 하지만 관리를 할려면 손이 많이가고 해서 메모형식으로  할일을 간단하게 관리하고 싶을때 유용한 앱입니다. 대부분 제스쳐로 빠르게 작성이 가능해 편리하더군요.



clear앱 아이콘입니다. 할일이 다섯개가 있다고 표시되어있네요.




가장 중요한 할일을 제일 위에두는게 편합니다. 밑에처럼 완료된 할일은 선으로 그어집니다. 해야될 일들은 위쪽에 박스로 위치하고요.




완료한일을 오른쪽으로 살짝 스와이프하면 완료됨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녹색박스로 변하면서 완료목록에 선이 그어지네요.




한손가락으로 박스를 당기면 새로운 아이템박스가 생깁니다. 




박스가 활성화되면 거기다 할일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나중에 완료된 할일을 삭제할려면 화면을 위로 끝까지 밀어도 되고(완료된 항목 모두삭제) 완료된 항목을 꾹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엑스표시가 뜹니다. 엑스표시를 누르면 하나씩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밑쪽을 한손가락으로 누르면 밑에 할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흔들면 전에 수행했던 작업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항목을 보낼수도 있고, 복사했던 글이있으면 불러와서 항목으로 추가도 가능합니다.




엄지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다른 리스트의 할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리스트로 관리해서 집에서할일, 회사에서할일을 따로관리하면 편리합니다. 물론 프로젝트별로 관리해도 되고요.




이렇게 말입니다. 법인에대한 해야할 일이 2개, 시니어클럽에 대한 해야할 일이 5개가 있네요.  상위항목으로 이동하기위에서는 페이지를 밑으로 잡아당겨도 되지만 두손가락으로 오므리면 상위메뉴로 이동합니다.




환경설정 항목인데 여기서 리스트를 볼수도 있고 테마를 바꿀수도 있고 환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셋팅에 클라우드 백업 앱아이콘 뱃지에 할일이 몇개인지 표시할지 사운드효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몇일 사용해보니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세세하게 할일을 관리하지는 못하지만 직관적으로 스와이프로 작업이 가능해 빠르게 간편하게 메모형식으로 할일을 관리할때는 최적의 앱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