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사용하기
150자내외의 짧은 글을 올리고 친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마이크로 블로그는 이제 우리에게 생소한 서비스가 아닙니다. 국내에도 미투데이, 플레이토크, 토씨등의 서비스가 있는데, 이는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twitter를 벤치마킹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twitter와 미투데이,플레이토크,토씨를 비교해보면 아주 똑같지는 않습니다. 트위터가 자신의 최근근황(What are you doing)을 올리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웹상에서 활발하게 교류 할수있게하는데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는반면, 미투데이(플레이토크와 토씨의 경우는 제가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서 논외로 하겠습니다.)는 커뮤니티모임의 활성화와 미친들과의 상호교류(이는 twitter와 비슷한 성격입니다만) revu를 통한 리뷰, 마이미투라는 추천제도를 통한 공감글을 확인할수 있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twitter에 비해 미투데이가 커뮤니티모임측면에서의 성격과 리뷰에 있어서 조금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twitter는 마이크로블로그의 기본기능에 아주 충실하구요. 메인페이지만 봐도 twitter는 자신의 글뿐만아니라 fllow한 사람의 글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다른사람이 무슨일을 하고 있는지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미투데이는 로그인하고 마이미투-친구들은 메뉴를 클릭해야 다른 미친들의 근황을 볼 수 있으니 조금 더 번거롭습니다.
twitter는 위와 같이 로그인하면 바로 follow한 사람들의 글을 바로 볼수 있는점이너무 편합니다. ^^
또한 사이드에 Trending Topic메뉴를 통해 최근 활발하게 트위팅되고 있는 관심사들을 확인할 수도 있구요. (최근에는 샘레이미 감독의 Drag Me To Hell이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의해 트위팅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 위젯처럼 블로그에 위젯을 달수있기도하고 트위터에 그림파일을 링크시킬수 있는 서비스도 다양합니다. 간편한데다가 확장성까지 강력하니
twitter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나봅니다.
요즘 twitter삼매경에 빠져있는데 간단하고 부담없이 글을 올릴수 있고 다른사람들의 글들도 바로바로 확인 가능하니 참 편리한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제 twitter주소 링크 합니다. http://twitter.com/core91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비틀즈 박스셋 9월 발매예정
비틀즈 박스셋 9월 발매예정
2009.06.15 -
PD수첩 다시보기, 서울대교수 시국선언
PD수첩 다시보기, 서울대교수 시국선언
2009.06.03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09.05.24 -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VS 지산벨리 록 페스티벌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VS 지산벨리 록 페스티벌
2009.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