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부터 원인모를 영향으로 컴퓨터가 느려짐을 직관적으로 감지해 내고 이상하다 싶어 어베스트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몇번 돌려보곤 했는데, 스파이웨어나 웜바이러스는 좀체 잡히지 않았다. 정말 미칠것만 같았는데도 그냥 컴이 구려서 그렇거니 하고 계속 넘겼었다. 근데 개강날짜는 다가오고 컴퓨터는 여전히 느리고 그래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았다. 컴퓨터가 느려지면 다시 재부팅하기를 반복하다가 어느날 종료할때 잘 안보이던  fph.exe란 프로그램을 발견!
직접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자꾸 실행되는게 이상하다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녀석이 바로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 먹고있었던 주범 이었던 것이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FPH.exe : FASOO.com 파수닷컴 DRM 저작권 관련 프로그램이라고 나왔다.
헐... 이런거 설치한적도 없는데 왜 들어앉아 있나 싶었지만 어쨋거나 지워야 겠다 싶어서 지우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프린트하고 깔끔하게 지워버렸다.
다음은 지우는 방법!

윈도 부팅시 처음 뜨는 검정 화면에서 F8 키 눌러 안전모드 부팅을 선택한 후 안전모드 상에서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fph 프로세스 중단 > msconfig 시작프로그램에서 fph 해제 > C:\ProgramFiles 폴더 내의 fasoo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고 나서, 시작 > 실행 > regedit 에서 [찾기] fasoo 한 후, F3 키 눌러 계속 찾아 10 여개의 값을 비우고 삭제하고 재부팅하니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참 fph 로 찾으면 MS 프론트페이지 관련을 건드리는 불상사가 생기니 fasoo 로 찾으시고요. (출처 : http://neoframe.tistory.com/78)


그리고 나니 컴퓨터가 조금 빨라졌다. 드디어 정상이 된 것이다. 흑흑 ㅠㅠ
그나저나 컴퓨터 파일들도, 폴더들도 예쁘게 정리 해야겠다. 디렉토리가 완전 엉망!
컴퓨터가 조금 버벅이긴 해도 이정도로만 돌아간다면 몇년 더 버틸수 있을것 같기도 하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