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on Sykes(Guitar, Vocal), Tony Franklin(Bass), Carmine Appice(Drum)로 구성된 역사상 가장 위대한 헤비메틀 트리오로 불리우는 Blue Murder의 동명 타이틀 앨범이다.
Thin Lizzy, Whitesnake에서 불꽃 같이 화려한 기타연주를 들려주었던 Jhon Sykes가 결성한 메탈밴드로 도저히 트리오 구성의 연주라고는 믿을 수 없는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작곡, 연주, 레코딩 엔지니어링, 3박자가 유기적으로 잘 결합해 양질의 결과물 탄생한 명반이다. 세 거물의 고유의 특성을 잘 융화 시켜 앨범을 만들어낸 프로듀서 Bob Rock의 역량도 뛰어나다.
궁극의 메탈사운드란 메탈이 가진 절대적인 매력은 각 악기의 폭팔력과 그루브함을 극대화시킨 사운드라 할 수 있는데 Blue Murder앨범이야말로 이러한 메탈의 폭팔력을 가장 아름답게 승화시킨 앨범이라 할 수 있다.
경쾌하고 발랄(?)한 "Jelly Roll"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발라드풍의 "Out Of Love"까지 앨범의 곡 구성도 드라마틱해서 전체가 전혀 지루하지 않다. 80년대 메탈 명작중 하나. 80년대의 헤비메틀 앨범을 듣는다면 결코 지나쳐서는 안될 앨범이다. Jhon Sykes의 작렬하는 기타 솔로같은 것은 요즘의 음악환경에서는 아주 오래된 유산일테지만 촌스럽던지, 오래되었던지, 훌륭하게 만들어진 앨범 한장은 언제 들어도 우리에게 벅찬감동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