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7.28 해피해킹 프로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기 (2)

기계식 키보드 체리 G84-4100로 입문하고  다른 키보드 마제스터치 - K810로 외도를 거치다가 결국 4100으로 회귀한 전력이 있기때문에 이 체리 키보드보다 좋은 키감의 키보드를 만날 수 있을까 고민도 했었었다.

하지만 언젠가는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 키보드를 한번쯤은 써봐야 하지 않겠나 하는 욕망에 이끌리어 해피해킹 프로 BT버젼을 구입하기에 이르렀다.

여전히 가격은 극악하게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조금은 저렴해졌고, 무이자 할부가 된다는 잇점을 활용해서 해피해킹 블투를 질렀다.


일단, 결과는 대만족.

이렇게 멋진 키감의 키보드는 첨이다. 짜증나는 키배열, 편한듯 불편한 펑션키 조합은 많은 사람들이 표현하는 "초콜릿 부러뜨리는 것"과 같은 키감이 무력화 시켜버린다.

자꾸 자꾸 키보드를 두드리고 싶은 그런 기분이다.

 




외관은 미니답게 정말 작다. 두께는 조금 두툼하지만 너비은 294mm로 정말 아담하다.

기존에 쓰던 체리 G84-4100에 비하면 높이는 더 작고, 너비는 조금 크다. 그래도 이정도면 책상 아래던 위던 공간활용에 좋다.





뒷면은 상단부에 건전지 넣는 곳이 있고 그곳에 AA건전지가 두개가 들어간다. 블투키보드는 충전방식이 요즘 많이 쓰이는데 해피해킹 블투는 건전지 방식이다. 장단점이 있지만 건전지 들어가는건 급할때 요긴하다는 장점이 있다.

집에 싼 AA건전지 쟁여놓으면 배터리 방전될때 언제든 끼워넣을 수 있어서 좋다.

근데 건전지 넣고 닫는 캡 상단부가 조금 부실하게 되어있어 잘 부러질것 같아서 좋지않다. 이런 고가의 키보드를 이렇게 부실하게 만들다니 그건 좀 아쉽다. 

건전지는 한번 넣으니 한 3달간 사용이 가능했다. 





사은품으로 데코 키캡이 왔길래 포인트로 control키와 esc키를 꾸며보았다. 포인트를 주니 더 이쁜것 같다.





건전지 들어가는곳 커버부분이다. 그냥 보기에도 상단부분이 부실해 보인다. 잘못열다가 캡이 부러질것 같은 불안함. 

ㅠㅠ





블투 온오프키, 블투 연결키가 있다. 블투기기 4대까지 붙일 수 있다는데 K810처럼 핫키로 멀티페어링 하는 방식이 아니라 불편해서 그렇게 써본적은 없다. 그냥 데탑에만 붙여서 쓰는중이다.





고무부분과 다리 부분은 단단하게 마감이 되어있어서 좋다.





스위치로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상단에 불빛은 블투 킬때 페어링시 파란불이 나오는데 저렇게 오렌지 빛이 나올땐 배터리가 없다는 뜻이므로 갈아주어야 한다.





해피해킹 프로는 밑에 장패드 깔고 손목보호대 넣고 쓰면 참 좋다는데 장패드 사이즈 맞는게 없어서 그냥 작은 수건같은거 받쳐서 쓰고 있다. 좀 없어 보여서 어제 장패드 주문했는데 오는 중이다.

3개월 가량 쓰면서 짜증난 적도 많았지만(극악의 조합 키배열!!!, 특히 방향키와 딜리트키는 정말 짜증이 절로 남) 지금은 익숙해져서 일반 키보드 회사(회사에선 K810씀)에서 쓸때 습관적으로 백스페이스를 누르지 않고 펑크션 키와 딜리트 키를 같이 누를때도 있다.

이제 조금 적응이 되어서 괜츈하다.


장단점을 간단요약 해보면,


장점


1. 작은미니사이즈 - 책상 어느자리에 놔도 부담이 없다. 30센치.

2. 사이즈도 작지만 이쁘다.

3. 무접점 정전용량 키보드의 키감 - 한번 써보니 다른거 못쓰겠음. ㅠㅠ

4. 블루투스 - 선 없으니 정말 깔끔하다.




단점


1. 가격이 너무 비싸다 - 조금만 더보태면 사무용 데탑 컴퓨터 사는 가격

2. 사이즈에 희생된 조합키 - 특히 방향키와 백스페이스 이거 적응하는데 정말 오래걸렸다. 미니4100도 키배열과 조합키라 욕 많이 먹었는데 그것보다 더함.

3. 블루투스 멀티페어링이 안된다. 멀티할때 일일히 기존에 연결되었던 블투를 꺼줘야 한다고 한다. 이게 무슨 멀티페어링인지. K810처럼 핫키로 설정할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다.


키보드 배열 참조.





신고

Comments

  1. Favicon of http://yoonoca.tistory.com BlogIcon yoonoca 2017.07.29 23:16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기승전 해피해킹으로 오셨군요. 환영합니다. HHKB의 세계에!!
    사실 HHKB의 키감과 컴팩트함에 빠져들면 알프스니 체리니 쓰다가도 회귀하게 됩니다만... 제대로 불만 없이 키보드를 쓰려면 사실 리얼포스쪽이 좀 더 현실적인 듯 합니다. 저는 만으로 10년 째 사용중이지만 딱히 질리지 않고 키감도 그리 떨어지는 느낌 없이 꾸준해서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91log.tistory.com BlogIcon 먹보91 2017.08.01 08:02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이 키보드 쓰면 쓸수록 매력적이네요.
      고분고분하고 익숙하다면 매력으로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계속 다루고 익숙해지니 사이즈도 아담하고 키감도 또각또각 너무 좋네요.
      타자치는 맛이 난다고 할까요.
      앞으로 별 탈없이 잘 관리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결국엔 해피해킹으로 오고야 말았네요.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